







현재는 취업과 진학의 비율이 거의 비슷해요. 지역인재 9급 공무원 같은 취업 성과도 우수하지만, 성균관대, 경희대대, 서울시립대 등 4년제 대학으로 진학하는 학생도 많아요. 특성화고 특별 전형과 함께 일반 전형도 지원할 수 있어 진로 선택의 폭이 넓습니다.
네, 가능해요. 전산회계, 컴퓨터활용능력 등 학생들이 원하는 강좌를 조사해 방과 후나 방학에 개설해요. 익숙한 교실에서 편하게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어요.
공무원, 군무원, 부사관 등 안정적인 직업뿐만 아니라, 한국철도공사, 국민연금공단 같은 공기업이나
삼성전자, IBK 기업은행 등 대기업 및 금융기관까지 폭넓은 분야로 취업할 수 있어요.
필수는 아니지만, 취업을 목표로 한다면 취득하는 것이 유리해요. 일부 공기업에서는 자격증으로 서류 심사를 하고, 자기소개서나 면접에서도 활용할 수 있기 때문이에요. 학교에서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등 다양한 자격증 방과 후 수업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어요.
네, 있어요. 세무일반, 행정서비스일반 같은 전문 과목을 통해 공무원 시험에 필요한 지식을 쌓을 수 있죠. 특히, 국어, 영어, 한국사 외부 강사 수업을 무료로 들을 수 있어 대학교 졸업 후보다 훨씬 낮은 경쟁률로 공무원 시험을 준비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.
공무원 및 공기업의 행정 전문가를 양성하는 학과예요. 1, 2학년 때는 회계, 마케팅, 세무 등 기초 과목을배우고, 3학년 때는 행정 서비스, 인공지능 기초 등 학생의 진로에 맞춰 교과를 선택할 수 있도록 교육 과정이 구성되어 있어요.